상상스퀘어에 들어온다면?
home
급여·근무 규정
home

오랜 만에 복귀했는데, 많은 게 바뀌어있네요!!♥ (유자씨)

많은 게 바뀌어 있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미디어팀에서 유튜브 스터디언, 건강하마 채널을 맡고 있는 유선PD입니다!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후 복귀했는데 많은 게 바뀌어 있네요! 일단 1년 만에 직원 수가 2배가 되어 현재 40명이 함께 하고 있어요. 복귀하자마자 간 워크샵에서 한분한분 성함을 열심히 외웠습니다. 그리고 1년 전 보다 회사 분위기가 훨씬 활기차지고 텐션이 높아서 깜짝 놀랐어요. 화요일마다 큰 에너지를 받습니다ㅎㅎ
우리 회사의 최대 장점은 재택근무인데요. 재택근무를 가능하게 해주는 비결은 바로 업무일지 시스템! 이게 제가 복귀한 뒤 가장 큰 변화였어요. 자체 어드민 개발로 우리 회사에 딱 맞는 업무일지 사이트를 만들어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더라고요.
그리고 복지카드와 법인카드가 생겨서, 출근하는 화요일은 법카로 식사 음료 모두 사용하고, 복지카드는 100만원이 들어있습니다🥹 이 복지카드로 저는 평일에 카페에서 일할 때 행복하게 결제하고 있습니다.

출산 전 근무환경 그리고 복귀하기까지

임신을 하고 나서 나라에서 주는 임신근로단축제도가 있단 걸 알았어요. (임신근로단축제도: 임신 12주 이내, 36주 이후에 주 30시간 일하는 것). 아무래도 눈치가 보여서 긴장한 채로 김이사님께 이 제도에 대해 말씀드렸어요.
그런데 이사님께서 임신한 직원은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직후부터 출산휴가 전까지 모든 기간에 주 30시간만 일할 수 있도록 회사에 파격 제안을 하셨고, 대표님도 빠르게 ok 해주셨습니다. 저는 그 소식을 퇴근하는 버스 안에서 전화로 들었는데, 눈물이 났어요. 그 당시 사실 일욕심은 있는데 체력도 딸리고 처음 경험해보는 입덧에 당황하고 있을 때 였거든요. 그런 감사함과 감동의 눈물을 흘려본 건 인생에서 손에 꼽히는 경험이었어요. 이런 회사가 또 있을까요? 덕분에 출산휴가 전까지 감사하며 일했어요. 휴직 전 회사에 하나라도 더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었어요.
그렇게 육아휴직 기간을 거쳐 2024년 1월 3일에 복귀했어요.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을 만나려니 심장이 두근두근 너무 떨려서 심호흡을 하고 사무실에 들어갔어요. 지금은 복귀한지 한 달이 조금 넘었네요! 배려심 많고 자상한 팀원들과 이사님 덕분에 일에 집중할 수 있고 만족하며 지내고 있어요.

상상스퀘어 입사스토리

저는 멀티미디어학을 전공했고 영상디자인 분야를 택해서 회사를 쭉 다녔습니다. 영상디자인 업계는 대체로 박봉인 곳이 많고 데드라인은 급한데 복지도 좋지 않았어요. 일하다 기절해서 병원에 실려가는 동료도 있었어요. 그렇게 힘든 하루하루 속에서 신영준 박사님과 고영성 대표님이 함께한 팟캐스트는 제 삶의 활력, 희망이었어요. 아이를 키우는 두 아빠가 우리나라에서 안전망 구축하는 데에 힘이 되고 싶다는 목표, 우리나라를 초강대국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 누군가 한 명이라도 좋은 방향으로 바뀌게끔 하고 싶다는 생각이나 가치관 등이 모두 좋았어요. ‘우리나라에 이런 사람들이 있다니!?’ 했죠.
우리 회사와의 인연은 박사님께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외주 파트너를 구하셔서 일을 시작한 게 시초였네요. 그러다 2019년에 상상스퀘어에서 채용을 해서 입사지원을 했고 합격해서 쭉 다니고 있습니다. 사실 전 일손이 빠릿하지도 않고 공부 양이 부족해 내공도 많이 부족한 편이라 회사에 적응하기까지 오래 걸렸어요. 적응도 어렵고, 스스로 나의 무능과 마주하는 시간들이 너무 힘들어서 퇴사를 결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박사님과의 대화를 통해 다시 열심히 해보기로 결정했어요. ‘그래, 이왕 다시 하기로 마음 먹은 거 진짜 최선을 다해서 해보자.’ 했네요. 팀원들과 이사님, 박사님, 대표님 덕분에 양질의 책도 많이 읽고, 서평도 쓰고, 의견을 개진하는 방법도 배우고, 구성원들이 행복할 수 있는 조직문화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많이 배웠습니다. 제가 열심히 하려는 태도를 알아주셨는지(?) 대표님과 이사님, 박사님께서 아낌없는 격려를 많이 해주셨어요. 그러면서 자존감과 자신감도 많이 회복했습니다. 나의 진짜 모습을 찾아갈 수 있었어요. 저에게 상상스퀘어는 회사 그 이상이었고 특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금은 미디어팀에서 팀원들과 함께 스터디언, 건강하마, 독서연구소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주로 영상을 제작합니다. 그리고 상상스퀘어에서 출간한 책을 마케팅, 홍보하고 오로다에서 나오는 제품들을 마케팅, 홍보합니다.
그중 저희 회사에서 나온 Plan Do See 다이어리! 우리 회사 사람들 모두 함께 머리 맞대고 만든 이 다이어리는 진짜 특별해요. PDS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분들께서 후기를 많이 말씀해 주시는데, 정말 열심히 기록해 주시고 인증해 주시고, 자신의 변한 삶(Before/After)에 대해 공유해 주시는데 볼 때마다 진짜 감탄이 나오고 멋진 분들의 사연을 만나 영상화할 수 있음에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상상스퀘어에서 만나요!

상상스퀘어에서 함께 일하면 회사에서 일단 직원 개인의 행복에 신경을 많이 써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고민에 대해서도 물어봐 주시고, 가능한 선에서 해결해 주시려고 노력해주십니다. 대표님과의 면담 시간도 있어요! 신뢰가 쌓일수록 일하기는 점점 더 좋아집니다. 상상스퀘어의 가치관에 동의하시고 실력이 있으시면서 서로 신뢰를 줄 수 있는 분이 계시다면 어서 상상스퀘어로 들어오셔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