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스퀘어에 들어온다면?
home
급여·근무 규정
home

10년 만에 직장 생활, 나…직장인이 체질이었어!

안녕하세요! 출판팀에서 도서 기획과 편집 일을 하고 있는 주연 편집자입니다.
회사 입사한 배경, 동기, 입사 전에는 어떤 일을 했는지
출산 후 3년 동안 경단녀로 지내다가 편집 일이 다시 하고 싶어 프리랜서로 7년 동안 일했습니다. 육아와 병행하며 나름 치열하게 어느 정도는 프리하게 혼자서 일하다 보니 여럿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밥 먹고, 회의하고 하는 시간이 그리워졌습니다.
그러던 중 집에서도 가깝고, 재택이 기본이면서 일주일에 한 번만 출근하는 상상스퀘어 채용 공고를 보게 됩니다!!
“어머! 여긴 무조건 넣어야 해!! 나를 위한 회사잖아!!”
그렇게 운 좋게 10년 만에 재취업을 하게 됐고, 10개월이 지난 지금 저는 한 가지 깨달음을 얻습니다.
‘나 직장인이 체질이었어!’
물론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건 권위주의와는 전~~~혀 거리가 먼 대표님과 이사님, ⟪휴먼카인드⟫에서 말하는 인간의 선한 본성!!을 증명해주는 우리 동료들 덕분입니다. 회의가 있는 매주 화요일만 기다릴 정도로, 출근하는 날은 일주일 동안 못 만난 애틋한 마음이 반가움으로 분출하여 웃음과 대화가 끊이질 않습니다.
회의가 기다려지는 회사라니!
지금은 어떤 일을 하고 있으신가요?
출판팀 편집자는 크게 세 가지 일을 합니다. 도서 기획, 편집, 마케팅. 이는 다른 출판사와 비슷한데요.
한 가지 다른 점은 독서 모임 ‘씽큐베이션’ 매니저와 스태프 역할이 있습니다. 국내 최대 독서 모임답게 수준 높고,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는 깨알 자랑을 잠시 해봅니다.^^
무엇보다 직접 편집한 책을 독자들과 만나 책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건 흔치 않은 기회여서 편집자들에게 꼭 한번 경험해보길 적극 추천합니다!
열심히 현수막을 걸고 계신 분은 바로 대표님, 이를 지켜보고 있는 직원들…ㅋㅋ
내가 상상스퀘어에서 편집한 책 중, 가장 자랑스러운 책을 뽑는다면?
아무래도 ⟪퓨처 셀프⟫가 아닐까 싶습니다. 편집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베스트셀러 편집자’, ‘3대 서점 종합 베스트 1위’를 경험하게 해준 책이니까요. 하지만 이 책은 자랑스럽다기보다 고마운 책이고, 다른 편집한 책들도 똑같이 마음이 간답니다. 편집자들은 책이 또 하나의 자식 같다는 말을 할 정도로 애착을 갖는데, ⟪미국 주식 히든 챔피언 33⟫, ⟪우리 아이가 아플 때⟫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상상스퀘어에서 일하니 어떤 점이 좋은가요?
너무 많은데 뭐부터 말해야 할까요… 워크숍(1박2일 노는데 근무시간으로 인정), 논데이(에버랜드에서 하루 종일 노는데 근무시간으로 인정), 아낌없이 주는 복지가 생각나는데요. 특히 제 입장에서 가장 좋은 건 영유아, 초등 자녀를 둔 직원은 자녀 양육비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안일은 외주를 줘서 방해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박 2일 MT ‘쉬러 출근’ 숙소 도착하자마자 가장 멀쩡할 때 단체사진 찍기!
이상입니다.^^ 출판팀에서 즐거운 회사 생활 함께해요~